증경회장, 중앙위원 및 내외빈 포함해 150여명 참석해
임원, 준비위원들의 헌신과 수고로 참석자들에게 큰 기쁨 안겨
류명렬 목사, 3R(Rebuild, Restore, Renew) 통한 헌신과 사명 강조해
회장 차충환 장로, 로컬CE 활성화 및 CE대학 통해 발전 다짐해

예장합동 총회(총회장 배광식 목사) 산하 '기독청장년면려회전국연합회(이하, 전국CE)는 1월 14일(금) 오후8시 경주 켄싱턴리조트에서 '73회기 전국CE중앙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15일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전국CE 증경회장, CE 동지회, CE중앙위원 및 총회면려부(부장 안수연 장로)가 함께 참여했다.

중앙대회 1부 예배는 회장 차충환 장로의 인도로 '전국CE영상'을 시청하면서 출발했다. 회의록서기 김관중 장로의 CE강령, 감사 권태경 집사의 CE3대결의, 50대 증경회장 이우희 장로(영암교회)의 "전국CE의 활성화와 발전, 화합과 복음전파의 사명을 감당하는 회기가 되기를 원한다"고 기도했다. 이어 부회계  이선희 집사의 성경봉독(사 61:4-7)으로 류명렬 목사(대전 남부교회)가 '오직 너희는 여호와의 제사장이라 할 것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하면서 "최근 순직한 KF-5E 조종사 고 심정민 소령이 '탈출'을 2번씩 말하면서도 민가를 피하려고 비상탈출하지 않고 끝까지 조종간을 잡은 것은 자기의 생명보다 국민의 생명을 더 귀하게 생각하는 사명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하면서 "이 사건으로 저에게 묻기를 너는 그런 사명이 있느냐?고 물어 보시는 것 같았다"라고 했다. 또한 영화 광해군을 소개하면서 "진짜 왕의 왕 답지 못함과 가짜 왕이 자기를 던져 국민을 사랑하는 진짜 왕처럼 행동했다"면서 참석자들의 마음에 깊은 도전을 던졌다.

아울러 본문 4절을 지적하면서, "현실은 황폐했다. 지금도 기독교와 종교에 대하여 국민들은 부정적인 종교관과 무종교관을 가지는 자괴감, 허탈감, 허무감에 빠졌다"라고 지적하면서 "반면에 4절은 회복의 축복을 말씀한다"면서 "다시 쌓고(Rebuild), 다시 일으키고(Restore), 중수(Renew)하신다고 했으니 전국CE가 한국교회를 다시 세우고, 일으키고, 새롭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마음 가득한 교단을 향한 사랑의 눈물로 호소했다.
류목사는 이의 구체적인 방법으로 "첫째는구습을 버리고, 둘째는 성령을 받아야 한다. 신약의 안디옥교회는 무명의 인물에 의해 설립됐으나 선교사를 파송하고, 이방인에게 복음을 전파하며, 성령의 인도를 받았다. 삶이 있는 기도가 필요하다"라면서 "기업이 목표가 사라지고 조직이 강화되면 기업은 몰락한다. 동시에 교회가 교회로서의 기본가치를 잊어버리고 조직이나 인적 구성에 관심을 둔다면 그 결과는 뻔한 것이다. 최소한 깨끗하게 사명을 감당해야 한다"라는 설교를 가슴으로 호소하면서 합심으로 기도하며 설교를 마쳤다.

이어 헌금기도 회계 최미령 집사. 특송 대구CE  최삼희 집사의 '모든 것이 은혜'라는 곡을 연주하고, 총무 김재규 집사의 광고 후에 류명렬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2부 개회식은 준비위원장 정현호 전도사의 인도로 영상의 축사, 인사말 등을 감상 한 후에 총무 김재규 집사가 전국CE 기를 들고 회장 차충환 장로와 함께 입장한 후에 총무가 회장에게 전국CE기를 전달하고 회장은 기를 흔들며 인사했다.  이어서 전국의 로컬CE 회장들이 로컬기를 들고 입장하여 인사를 했다.

회장  차충환 장로의 대회사에 이어 총회 면려부장 안수연 장로가 면려부 임원들의 인사와 더불어 격려사를 하고, 44회 증경회장 김성태 장로가 환영사를 하고, 축사에는  한국CE동지회 수석부회장 김경환 장로, 51회기 증경회장 이민호 장로, 세계CE부총재 고동운 장로가 이어서 했다.

제3부 친교 및 교제의 시간에는 로컬활성화위원장 류세영 집사의 사회로 진행했으며, 로컬별 소개, 찬양집회(찬양사역자 하니 사모)를 했다.

친교의 시간은 협동총무 이성호 집사가 참석자들의 가장 큰 관심을 둔 경품추첨을 즐겁게 진행해 줬다. 마지막 가장 큰 상은 회장 차충환 장로가 내 놓은 것인데, 진주시 회장 이진집사가 받는 기쁨도 있었다.

제4부에는 73기의 사업계획안 발표를 총무 김재규 집사의 인도로 진행했다.

이날 전국CE는 '전국CE 로컬 활성화(준비위원장 류세영 집사)', '영적각성집회(준비위원장 박영일 장로)', '해외선교대회(준비위원장 유광식 집사)', 및 '하기지도자대회(준비위원장 김나영 집사)' , '면려대학(준비위원장 정현호 전도사)등의  5대 사업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